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8’ 개막통합물관리체제 이후 첫 국제행사 선보여
  • 박서연, 이순호, 서연지 기자
  • 승인 2018.09.14 18:13
  • 댓글 0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이순호, 서연지 기자] 환경부, 대구광역시, K-water가 공동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8(KIWW 2018: 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이하 국제물주간)'이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국제물주간은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위상을 제고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행사이며, 2016년 대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올해 3회 차를 맞이한다.

특히, 이번 국제물주간은 지난 6월 물관리일원화 정부조직법이 개정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물 관련 국제행사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올해 행사는 9월 1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물관련 고위급 회담, 주제별 세미나, 포럼, 경진대회, 전시회, 시민 참여 행사 등 총 3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계층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물 토크콘서트’, ‘초등학생 물 교육 부스’ 등의 시민포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문화유적지 및 물 관련 시설 투어를 제공하여 일반인들이 물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올해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는 물관리일원화 100일을 맞이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약 80개국 물 관련 전문가들에게 우리나라 물 기술력을 홍보하여 국내 물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서연, 이순호,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이순호, 서연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