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첨복재단-한약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의약 및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두 기관의 MOU 체결
▲대구첨복재단-한약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한약진흥재단 두 기관은 9월 11일 대구첨복재단에서 의약 및 한의약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은 의약 및 한의약 개발 지원을 위한 장비·기술 및 전문인력 교류, 비임상분야의 핵심 기술 개발과 실용화를 위한 국가 공동 연구과제 수행 등 두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첨복재단은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신약과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의료분야 기업지원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의 표준화‧과학화‧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을 통해 국민건강과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국내 유일의 한의학 산업 진흥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의약 및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사업발굴, 기술정보의 교류 및 자문, 시설‧장비 등 물적자원의 공동 활용뿐만 아니라 그 외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첨복재단 이영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의 활발한 교류가 상호 발전 기여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며,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