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야구 경주
경주시, 전국고교야구대회 성공적 마무리2018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서울고 우승, 부산 경남고 준우승 차지
▲2018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전국고교야구대회 우승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 ‘2018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16일 서울고가 우승을 거머쥐며 막을 내렸다.

경주시와 대한야구소프볼협회(KBSA)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4일 개막해 12일간 전국 고등학교 야구팀 76팀 3,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총 74경기의 열띤 승부를 펼쳤다.

16일 경주베이스볼파크 1구장에서 진행된 결승전에서 서울고는 경기초반 올린 2점을 잘 지켜 막판 거센 추격을 펼친 경남고을 최종 2:1로 누르고 한 점차 승리하며 전국대회 통산 9회 우승을 달성했다.

지역에서 출전한 경주고는 이번 대회 선전을 거듭하며 대회 8강의 성과를 이뤘다.

결승전 종료 후 진행된 시상식에는 김응용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 이상영 경주시 문화관광국장, 이성우 경북야구소프트볼협회장이 참석하여 시상했다.

결승전 경기를 참관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본 대회가 한국야구발전의 계기가 되는 대회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선수들이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경기 운영에 힘써 주신 대회 관계자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경주에서는 전국고교야구대회에 이어 오는 19일까지 U-15 전국유소년야구 중학대회가 열리고 있는 등 화랑대기 축구에 이어 야구하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