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농어촌公 경북본부·한국주택금융公 대구지사, 추석맞이 서문시장 합동홍보 실시농지·주택연금으로 풍요로운 100세시대를 준비하세요!

▲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와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지사 직원들이 18일 서문시장 일대에서 현장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추석을 앞둔 18일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지사와 서문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에 나선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농지연금 및 주택연금에 대한 합동홍보를 펼쳤다.

이날 합동홍보는 고령화시대 국민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상품인 농지연금과 주택연금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두 연금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한국농어촌공사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직원들은 서문시장 일대를 누비며 농지연금·주택연금 안내문과 장바구니, 생활용품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방문객들에게 농지연금·주택연금에 대해 알리고, 관심을 보이는 시민을 대상으로 즉석 현장상담도 실시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관심-창업-성장-은퇴로 이어지는 농업경영 생애주기 단계별 농업인에게 최적화된 지원을 위한 정부 정책사업인 「맞춤형 농지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중 고령 농업인의 은퇴 이후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는 『농지연금』사업은 영농경력이 5년 이상이고 만 65세 이상(195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이면서 현재 영농에 이용 중인 전(밭)·답(논)·과수원을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11년 시작된 이후 지난 14일까지 대구․경북지역에서 1,300여 명의 고령 농업인에게 약 191억원의 노후안정자금을 지원해 노후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농지연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해 올해 280여 명이 가입해 전년도 가입자 210여 명을 이미 넘어섰다.

농지연금과 맞춤형농지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상담을 원한다면 한국농어촌공사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지사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농지은행포털(www.fbo.or.kr)에 접속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