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2019년 동시 조합장 선거대비 공명선거 결의대회159개 조합장 한자리에 모여 결의문 채택
▲ 조합장 동시선거 결의대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농협은 18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관내 159개 조합장과 시·군지부장,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동시 조합장 선거대비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159개 조합장들은 선거를 6개월여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과거의 그릇된 선거관행을 단호히 배격하고, 공명선거 교육과 홍보를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공명선거를 반드시 완수하자고 결의하였으며, 경상북도 선거관리위원회 이종헌 지도과장의 위탁선거법 주요내용과 선거운동방법, 주요 위반사례 등을 중심으로 특강도 진행되었다.

경북농협은 지난 5월과 7월에 농·축협 직원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7월 1일부터는 지역본부에 농축협선거관리단을 설치하고, 시·군지부와 농·축협에는 선거관리반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무자격 조합원 정리와 공명선거 교육 및 홍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은 “성숙된 선거문화로 내년에 펼쳐질 제2회 동시 조합장 선거가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2019년 3월 13일 실시되는 제2회 동시 조합장선거는 위탁선거법에 따라 9월 21일자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여 치르게 되며, 이날부터는 기부행위가 제한된다.

2019년 2월 26일부터 2일간 후보자등록을 받고,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선거운동기간을 거쳐 3월 13일에 투표를 실시 할 예정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