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 산수유ᐧ홍화 로컬푸드 컬리너리 투어“외국인 유학생들의 눈에 비친 청정 명품 의성”
▲의성 산수유 홍화 로컬푸드 컬리너리 투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산수유ᐧ홍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관광수요 창출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컬리너리 투어를 추진중이다.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8일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성 사촌마을, 의성마늘6차산업복합체험센터, 지당들 순서로 지역 기반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컬리너리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컬리너리 투어는 파급력이 높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젊은 외국인 학생들에게 의성지역의 산수유·홍화를 활용한 체험과 파티 등 다른 지역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경험을 곁들인 투어로 진행됐다.

이번 투어는 『찍고! 맛보고! 즐기는 산수유·홍화 감성투어』라는 테마로 다양한 국가들의 유학생들이 SNS를 통해 의성지역과 의성의 산수유·홍화를 활용한 다양한 6차산업 콘텐츠들을 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특히, 『지당들』에서는 산수유꽃으로 압화 한국부채를 만들고, 마늘껍질로 압화 손거울 만들기 체험을 했고, 산수유 음료, 산수유 조청과 떡, 산수유 한과, 과일, 수정과와 함께 의성지역의 대빵막걸리, 토종 감 말랭이, 포도 등으로 다채로운 한식 다과를 즐겼다.

이번 사업을 추진한 최수정 의성산수유ᐧ홍화명품화사업단장은 “젊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스마트폰과 SNS를 통해 의성의 명소와 산수유·홍화 먹거리를 알리는 계기를 만들고, 융복합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수익 창출의 일환으로 이번 컬리너리 투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지역 로컬푸드 활용 컬리너리 투어의 활성화를 위해 9월중으로 체험 참가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