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대대적 전개추석명절 준비는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대대적 전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군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군 공직자 및 유관기관·단체 등 600여명이 참여하여 19일은 청도시장에서, 21일은 동곡시장·풍각시장에서 제수용품과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며 상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듣고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친다.

19일 청도시장을 방문한 이승율 청도군수는 전통시장 홍보용 장바구니를 이용해 제수용품 등을 직접 구입하고, 시장을 방문한 고객들과 지역 상인들을 위로 격려했다.

또한 “인근 대도시 및 대형마트에 밀려 지역경기가 점차 위축되고 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는 우리의 가까운 이웃인 시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작은 소비 실천으로부터 시작되므로 전 공직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의 구매 촉진을 위해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약 2천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였으며, 각 기관 및 단체가 동참하여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고 시장 내에서 점심도 함께 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