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주
제33회 경주시민체육대회 개최28일 시민운동장서 ‘하나되는 시민체전, 함께가는 미래경주’ 스타트
▲ 경주시민체육대회(지난대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28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하나되는 시민체전! 함께가는 미래경주!’를 슬로건으로 ‘제33회 경주시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2016년에 이어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23개 읍면동을 인구규모에 따라 편성한 봉황부, 백호부, 청룡부 3개부로 나눠 경기를 진행한다.

봉황부에는 안강, 외동, 현곡, 성건, 선도, 용강, 황성, 동천 등 8개 읍면동으로, 백호부는 건천, 양남, 강동, 중부, 황오, 월성, 불국의 7개 읍면동이, 청룡부에는 감포, 양북, 내남, 산내, 서면, 천북, 황남, 보덕 등 8개 읍면동으로 구성된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식후공연, 종목별경기, 화합한마당, 시상 순으로, 오전 8시 토함산 채화지에서 채화한 성화를 시민운동장 성화대에 안치함으로써 대단원의 막을 올리게 된다.

경기종목으로는 트랙, 필드, 번외 3개 부문 8개 종목으로, 트랙경기는 100M, 400MR, 화합달리기 400MR, 3인2각 등 4개 종목, 필드경기는 단체줄넘기, 어르신공굴리기, 윷놀이 등 3개 종목, 번외경기로 봉황부와 청룡‧백호부의 화합줄다리기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5인 2각 릴레이 경기를 3인 2각으로, 단체줄넘기 인원을 10명에서 7명으로 변경하여 선수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주안점을 뒀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체전을 통해 민선7기 새로운 미래를 염원하는 시민의 기대와 열망이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