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대구시
대구시, 10월 대구평생학습의 달, 다채로운 평생학습 행사 펼쳐져10월, 대구 곳곳이 평생학습의 장이 된다
▲대구시, 10월 대구평생학습의 달, 다채로운 평생학습 행사 펼쳐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10월 한 달 동안 ‘2018 대구평생학습의 달’을 지정·운영한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8개 구·군, 시립도서관, 관내 평생교육기관 등과 함께 대구 곳곳에서 ▲평생학습체험활동 ‘즐기자!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동아리발표회 등을 모은 ‘평생학습 솜씨자랑’ ▲시화전 및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 등 ‘행복학습 나눔의 장’ ▲평생교육 종사자 및 강사를 위한 ‘학술·토론의 장’을 선보인다.

주요행사로는, 평생학습박람회&북페스티벌이 10월 12일, 13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되고, 100인의 오카리나동호인과 함께 하는 콘서트, 음악·댄스 동아리경연대회, 북페스티벌, 독서감상화대회, 50여개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된다.

그 밖에 구·군 평생학습관, 공공도서관 등에서 ‘10월 평생학습의 달’ 기간 동안 체험, 전시, 공연, 강연 등 다채로운 평생학습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배움은 평생을 까막눈으로 살던 할머니가 글자를 배워 세상과 소통하고 새로운 세상을 알아가는 행복을 찾게 해주고, 평생학습은 나와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고 잘 살게 하는 행복의 열쇠이니 만큼 이번 10월 평생학습의 달을 통해 시민들과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