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제262회 임시회 개회10월 5일부터 16일까지 12일간 진행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의회에서는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제262회 임시회를 열어 ‘대구광역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 등 42개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의 의안을 심의한다.

10월 5일 개최되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2회 대구광역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시장·교육감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한다.

10월 8일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을 통해 교육위원회 강성환 의원이 ‘안전한 맑은물 확보를 위한 특단의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문화복지위원회 김태원 의원이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현황과 개선사항’에 대해 질의한다.

또 경제환경위원회 홍인표 의원이 ‘지역 발전을 위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신청사 건립’을 촉구한다.

이어지는 5분 발언에서는 경제환경위원회 서호영 의원이 ‘대구 혁신도시 내 우수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노력’을 촉구한다.

10월 9일부터 15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한다.

▲ 운영위원회는 ‘대구광역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 기획행정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3건을 ▲ 문화복지위원회는 ‘대구광역시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8건을 ▲ 경제환경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산업단지조성 및 관리사업 특별회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을 ▲ 건설교통위원회는 ‘대구광역시 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을 ▲ 교육위원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효행교육 진흥 조례안’ 등 2건을 각각 심사할 예정이다.

10월 16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5분 자유발언과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처리한 후 제262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