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군위
군위군, 체육대회 및 삼국유사마라톤대회8개 읍면 선수들이 참가해 다양한 경기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
▲제13회 군위삼국유사마라톤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에서는 제44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오는 12일 개최된가.

또한, 13일 고로면 군위댐 일원에서 전국 마라톤동호회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가하는 군위 삼국유사마라톤대회가 열린다.

군위군체육회가 주관하는 군민체육대회는 8개 읍면 선수들이 참가해 육상, 줄다리기, 씨름, 화합제기차기, 풍물놀이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대회 개회식은 12일 8개 읍면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군민상 시상, 개회식, 식후공연이 펼쳐지고, 군민이 화합하는 가운데 모든 경기를 마무리한 뒤 군민화합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삼국유사마라톤대회는 1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항영조와 함께하는 마라톤대회가 10시부터 고로면민운동장을 출발점으로 5km, 10km, half종목별로 진행된다.

대회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기념품 및 완주메달이, 입상자에게는 상장, 트로피,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 대회는 마라톤마니아들이 선정한 최고의 마라톤대회로 그 위상을 확립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군위군에서는 사과, 대추 등 우리고장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인정이 넘치고, 화합으로 하나되는 군위를 알릴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많은 군민 및 마라톤동호인들이 경기를 즐기며 인정 넘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이 대회들을 통하여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건설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