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산
경산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3회 노인체육대회 개최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사상 고취를 위한 축제의 장 마련
▲경산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3회 노인체육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9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3회 노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새기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경산시 청년연합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빈 및 관내 어르신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어르신 체육대회,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어르신과 노인공경을 실천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총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해 격려했고, 이어서 공굴리기, 미니농구 등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치러진 체육대회에서는 어르신들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웃음이 넘쳐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경산시 홍보대사 방송인 박해상 씨의 사회로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어르신들이 숨은 재능을 한껏 뽐내며 각 읍면동 청년회의 응원무대와 더불어 세대가 화합하는 흥겨운 잔치 한마당이 이어졌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기념사에서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의 풍요와 번영을 이끌었으며 후세대들은 그 은혜에 감사하고 항상 어르신의 사랑을 되새기며 공경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