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달성
달성군, 제23회 달성군민체육대회 성료대구의 미래 달성! 26만 군민과 함께! 1만 6천여 명 참석
▲달성군, 제23회 달성군민체육대회 성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9일 달성종합스포츠파크에서 김문오 군수, 추경호 국회의원, 최상국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출향인사,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만 6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달성군민체육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달성군 체육회 주최로 매년 가을 달성군민의 날에 개최되는 달성군민체육대회는 ‘대구의 미래 달성! 26만 군민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트로트, 취타대, 달성군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성화점화 및 군민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다.

‘하나 된 달성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식후 행사는 전문 공연단과 읍면 풍물단 및 관내 초중학생 450여 명이 함께 합동공연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체육행사는 구기 종목, 육상, 민속·화합경기등 27개 종목 읍·면 대항전을 비롯하여 단체줄넘기, 피구 2개 종목이 초․중등학교 대항전으로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배드민턴, 탁구, 파크골프, 게이트볼 등 생활체육 4개 종목이 신설,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김문오 군수는 개회사를 통해 “승리로는 아주 조금 배울 수 있지만 패배를 통해선 모든 걸 배울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승패를 두려하지 않고 도전한 오늘처럼 여러분의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26만 군민과 함께 하나 된 마음으로 대구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길 기대합니다.”라고 대회 소감을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