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영천시 각양각색 다채로운 축제 행사 성료보현산별빛축제 한약축제 마술축제 문화예술제 방문객 즐거움 선사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10.11 11:02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영천시는 한약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와인페스타, 전국종합마술축제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영천 곳곳에서 축제가 열려 영천 전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많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전통한옥으로 아름답게 조성된 한의마을은 그 자체로서도 관광명소였으며, 생태연못과 곳곳에 조성된 정원과 조형물, 무엇보다 저녁이 어스러진 뒤 야간 조명은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방명의관에는 침, 뜸, 한방 무료진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방문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영천약전거리에는 소포장된 한약재를 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 한약이 풍성한 거리를 이루었다.

또한 한의마을입구에서는 와인페스타가 열려 와인시음 및 와인담기, 와인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올해 13회째로 예심을 거친 15명의 미인들이 본선에 진출해 합숙을 통해 교육받은 워킹, 군무, 스피치, 무대매너 등을 펼쳤으며 자신들의 아름다움 나타냈다.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된 영천문화예술제에서는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축제로서 각종 주제관뿐만 아니라 그림전, 사진전 등 전시행사, 공예체험, 전통혼례 등 체험행사와 풍물경연대회와 줄다리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첫날 영천문화예술제의 하이라이트인 영천의 문화브랜드인 조선통신사 행렬재연과 마상재 시연으로 많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보현산 자락에서 개최된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천문·우주·과학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경험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났다.

별빛축제의 특화 프로그램인 별자리 강연, 누워서 별보기, 스타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0여개의 부스체험도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PID공연과 멀티미디어레이저쇼를 보기 위해 늦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남아 공연을 즐겼다.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는 제6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馬術)축제가 열려 전국에서 모여든 승마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관람하고 미니마차, 체험승마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MBC특집콘서트 한방힐링음악회, 뮤직헤어뷰티쇼, 2018 영천시민노래자랑 등 시민화합 행사와 각종 한방경연, 한의마을 스탬프 투어 등 이벤트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승화시켰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영천을 찾아주셔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축제 뿐만 아니라 다른 매력적인 볼거리도 많이 있으니 영천에 또 놀러오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