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달성
달성군, ‘제7회 달성행복복지한마당’ 개최10월 13일 화원읍 사문진 주막촌 잔디광장에서 열려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10월 13일 화원읍 사문진 주막촌 잔디광장에서 ‘대구의 미래 달성! 복지로 꽃피다’라는 슬로건 아래 1,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7회 달성행복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지역, 보건복지 등 6개 복지 분야에 32개 기관이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복지사각지대 알림사업, 치매예방프로그램, 장애공감체험, 노년행복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어르신 마음건강 캠페인, 청소년상담복지사업, 고용복지플러스센터사업 등 사회복지시설․기관 홍보 및 상담, 전시 등을 통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복지제도를 제공한다.

또한 남성 어르신 요리 나눔데이, 필리핀 전통 간식만들기, 신나는 정리수납, 걱정인형 만들기, 비즈공예, 천연 디퓨저 만들기, 캘리그라피 엽서, 하바리움 만들기, 아트블럭,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나눔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화원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청소년 및 학부모 20여 팀이 플리마켓을 운영하여 쓰지 않는 의류, 도서, 장난감 등을 깨끗이 손질하여 판매·교환하고 직접 만든 수제청, 머랭쿠키, 마카롱, 머리핀, 손뜨개 등 수공예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김문오 군수는 “행복복지한마당을 통해 사회복지인들이 마음을 나누고, 따뜻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어 군민이 행복한 감동 복지를 구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아울러,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복지서비스를 널리 알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주민들을 신속히 발굴·지원하여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행복 달성을 만들기 위한 이번 행사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