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안동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6회 경북장애인복지관협회장기지적장애인 상호간의 친목 및 교류증진,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
▲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6회 경북장애인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축구대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0월 12일 안동생활체육공원 내 축구장에서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관협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제16회 경북장애인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도내 장애인복지관(16개소)을 중심으로 구성된 13개 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적장애인 상호간의 친목 및 교류증진,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장애인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축구대회는 안동 어가골축구장 제 1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며 또한, 오후 2시부터는 열띤 경쟁에서 예선 탈락한 8개 팀도 별도로 마련된 미니올림픽에 참여하여 승패보다는 친목과 화합에 더 큰 의미를 두는 화합의 한마당도 진행된다.

이에 복지관 관계자는 “제16회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협회장기 지적장애인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또한 이번 축구대회를 통해 도 내 지적장애인들이 소통과 화합으로서 사회 일원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