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8대 첫 의정자문위원 간담회 개최위원회 소관 주요업무에 대한 전문가 의견 청취 및 토론기회 마련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8대 첫 의정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10월 12일 의정자문위원과 소속 의원 간담회를 개최하여 위원회 소관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제환경위원회에서는 8대 의회 출범 후 처음으로 의정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2018년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 예산심의를 한 달 여 앞두고 전문가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의원들의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제고함으로써 더욱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마련했다.

이 날 회의에서 의정자문위원들은 전기차, 의료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전문가 입장에서 다양하고 심도 있는 의견을 개진하고 각종 현장의 목소리도 생생하게 전달하였으며, 향후 집행부에 대한 적극적인 견제와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제환경위원회 하병문 위원장은 “주요 의정활동 중 하나인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를 앞두고 주요 현안들에 대한 수준 높은 전문가 의견을 듣고 함께 토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여러 의견들을 종합해 향후 의정활동에 충분히 반영하고, 수시로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각종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