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 집속초음파 의료기기 제품화 촉진 지원㈜제이시스메디칼, 대구첨복재단 기술지원으로 CE국제인증 획득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이하 의료기기센터)가 ㈜제이시스메디칼의 집속초음파 의료기기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인허가 획득과 국내 의료기기 기업 매출 증대에 일조하고 있다.

집속초음파 의료기기의 경우 제품화 및 시험인증을 위한 전문설비와 숙련된 전문인력의 기술지원이 절실하지만, 대부분의 의료기기 개발기업이 이 부분에 대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제이시스메디칼은 이 부분의 해결을 위해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 제품개발부 첨단융합팀으로부터 기술개발 지원을 받게 됐다.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에서는 초음파 의료기기 기술지원을 통해 2018년 한 해 동안 4건의 인허가 획득을 지원한 바 있다.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는 기업지원 활동으로 관련 의료기기 제품화를 촉진함으로써 현재까지 약 120억 원 정도의 기업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등 국내 의료기기 개발기업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 김종원 센터장은 “의료기기센터 내 인프라를 활용하여 초음파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지원과 인허가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개발 기업들과의 유기적인 협업관계를 통해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