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사회적약자 감면단말기 무상 지원10월 15일부터 감면단말기 무상 지원
▲ 사랑의 감면단말기 드림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지역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10월 15일부터 칠곡 및 경산톨게이트 內 하이패스단말기 특판장에서 감면단말기 50대를 선착순으로 무상 지원한다.

이번 ‘사랑의 감면단말기 드림’ 행사는 올해 초 관내 영업소 및 휴게소 하이패스단말기 특판장 운영업체와 단말기 판매수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체결된 협약에 따라, 하이패스단말기 특판장 운영업체인 ㈜하이원시스템과 ㈜에이치엔으로부터 단말기를 무상 후원받아 진행하게 된다.

감면단말기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50% 감 면을 적용하기 위한 기기로, 미장착된 차량에 한해 무상 지원을 받고 당 일 차량번호 등록 및 지문 등록(대구경북본부, 대구지사)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교통약자의 하이패스단말기 구입 부담을 경감하여 고속도로 하이패스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도로공사는 올해 6월부터 감면단말기 지원금을 장애등급별 최대 3만원에서 6만원으로 상향 조정하여 감면단말기 보급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감면단말기 등록절차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감면단말기 구매와 지문등록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올해 연말까지 개선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단말기 구매 후 지문등록을 위해 주민센터(보훈청)나 도로공사 지역본부‧지사를 방문해야 했지만, 올해 연말부터는 고속도로 톨게이트(서대구, 북대구)내 하이패스 센터에서도 지문등록을 할 수 있도록 시설물 개선을 진행 중이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협업을 통한 공익적 가치실현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