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시 “1사 1담당 기업도우미제” 운영, 중소기업 고충해결에 앞장애로사항 해소 및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활성화에 큰 힘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는 경기침체와 각종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룩하고자 ‘1사 1담당 기업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

‘1사 1담당 기업도우미’ 제도는 본청 각 부서에서 업무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6급 팀장공무원을 종업원 5인 이상,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업체 등에 기업당 1명씩 기업도우미로 지정,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처리하는 제도이다.

기업도우미는 현장을 방문해 기업운영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듣고 기업활동과 관련된 규제 등을 파악해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취지로 시행해오고 있으며, 최근 3년간 규제 및 고충 총 158건을 발굴, 130건을 해결해 기업과 소통 및 협력체계를 구축해왔다.

접수된 기업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기업지원부서인 투자유치과를 중심으로 규제 및 고충사항을 실무부서와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처리 결과를 각 기업에 전달한다. 안동시는 이를 통해 기업과의 협력체계 구축과 행정신뢰도 제고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업도우미들은 기업 현장에서 규제 및 고충상담을 물론, 중소기업운전자금 등 각종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기업활동과 관련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기업경쟁력이 곧 지역경쟁력이라는 자세로 기업하기 좋은 안동 여건 조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