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 대구평생학습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성료12일·13일 국채보상공원… 증강·가상현실 체험 제공
▲국립대구과학관, 대구평생학습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성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10월 12일, 13일 양일 간 국채보상공원에서 진행된 2018 대구평생학습박람회에서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해 박람회 참가자들의 즐거운 가을나들이를 도왔다.

10월 대구평생학습의 달을 맞아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시와 8개 구·군, 국립박물관, 시립도서관, 평생교육기관 등이 참여해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색칠놀이·태블릿 PC를 통한 증강현실(AR) 체험과 스마트폰·가상현실 헤드셋 기기를 통한 가상현실(VR) 체험을 진행하며 찾아가는 과학체험을 제공했다.

또한 SNS 친구 맺기 이벤트를 통해 과학관 기념품을 지급하는 등, 부스 방문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학기술에 대한 깨달음과 희망, 즐거움과 행복을 지향하는 국립대구과학관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에서 항공우주를 주제로 한 과학문화행사 ‘가을! 과학에 물들다’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화의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