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위원회별 내실 있는 국외연수 실시해외 선진 우수사례 벤치마킹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에서는 10월 임시회를 마친 10월 17일부터 29일까지 4일 또는 5일의 일정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해외 선진사례 탐방을 위한 국외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8대 대구시의회가 개원하고 처음 실시하는 공무 국외연수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해외 선진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당면한 행정사무 감사와 예산안 심사를 내실있게 추진하고, 연수결과는 각종 정책대안 마련 및 수립 등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이번 연수기간 중 해외도시와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청년정책 및 사회복지 분야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시정에 반영하고, MICE 산업 활성화 등 관광자원 개발 방안도 모색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일본의 와세다대학교를 방문하여 산학연 협력관계, 청년취업지원 시스템 운영 및 자치단체의 지원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중국 남경, 무석, 상해 등을 방문하여 상호교류 활성화 및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경제환경위원회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싱가포르를 방문할 예정이며, 건설교통위원회는 도시계획․재생 분야의 선진지인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교육 분야 현안 정책 방향 정립을 위해 일본(동경)을 방문한다.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이번 공무 국외연수는 하반기 행정사무 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실시하는 만큼, 소관 위원회별로 의정현안과 밀접한 현장을 둘러보는 알찬 일정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내실 있는 연수를 통해 국제적인 안목을 넓히고 연수결과 우수사례는 향후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