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시, 대구치맥페스티벌 포럼 개최100년 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의 미래
▲대구시, 대구치맥페스티벌 포럼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10월 16일 삼성창조캠퍼스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의 6년을 되돌아보고 현재까지의 성과와 앞으로의 주요 발전방안에 관련하여 의견을 나누는 대구치맥페스티벌 포럼을 개최했다.

‘100년 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학계, 축제 평가기관, 주최단체, 집행위원회 관계자 등 20여명과 대구시의회 장상수 부의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10여명, 치맥리더스 10여명 등이 참석했다.

오동욱 대구경북연구원 사회문화실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 포럼’은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해온 노력들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100년 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장기적인 발전 방안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토론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대구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형 글로벌 축제로 성장할 수 있는 목표와 추진 전략을 세우고, 명확한 축제의 정체성을 정립하여 100년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미래를 밝혔다.

장상수 대구시의회 부의장은 “이번 포럼에서 토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개선사항은 적극 보완하여 다가올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부터 충분히 반영하여 보다 풍성하고 100년 축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