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영주
영주콩세계과학관 ‘제2회 콩 문화 페스티벌’ 개최오는 27일 영주시 부석면 콩세계과학관 일원에서 열려
▲ 제2회 콩 문화 페스티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은 오는 27일 부석태 세계화를 위한 ‘제2회 콩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콩! 새로운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부석태’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전시ㆍ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부석태 두부 만들기 ▲콩다식과 콩차 만들기 ▲콩서리 해먹기 ▲짚새끼 꼬기 ▲탈곡기 돌리기 ▲도정 체험 ▲도리깨 치기 ▲콩화분 만들기 ▲부석태 심기 ▲콩박사 부채 만들기 ▲3D펜ㆍ3D프린터 체험 ▲드론 제작 및 날리기 ▲천체관측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마련돼 있다.

전시부스에는 콩 품종 전시, 화훼 무료 나눔 행사, 스칸디아모스 공예, 과학영농전시, 도시농업전시 등을 마련해 다양한 농경문화에 대한 이해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며, 부석면에서 생산된 특산품 판매존에서는 부석태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두부, 콩다식, 콩차, 두유 등의 무료 시식행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버블쇼, 통기타와 오카리나 연주회 등의 공연행사도 마련해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질 계획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부석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에게 영주시의 농ㆍ특산품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