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2018년 하반기 실험동물운영위원회(IACUC) 워크샵 개최이론 및 실습 등 동물실험 관련 필수 주제로 진행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10월 17일 2018년 하반기 실험동물운영위원회(IACUC) 워크샵을 개최했다.

실험동물운영위원회(IACUC)는 동물실험계획을 심의하고 동물실험시설의 운영사항 등을 평가하는 기관 내의 위원회로서,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동물실험 수행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매년 정기적으로 실험동물운영위원회(IACUC)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으며, 해당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동물실험에 관한 정확한 이론 및 실기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하반기 워크샵은 30여명의 재단내외 연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동물시설의 운영 및 관리·실험동물에 의한 알레르기·생물학전제와 안전·IACUC 동물실험계획서의 작성·실험동물의 품질관리·소동물 실험기법 이론과 실습 등의 동물실험을 수행함에 있어 필수적인 주제로 진행됐다.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김길수 센터장은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가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 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동물실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