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시, 주말 나들이 ‘카부츠데이, 가족소풍’ 개최10월 20일 어린이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려
▲대구시, 주말 나들이 ‘카부츠데이, 가족소풍’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가족사랑은 더하고, 희망은 나누는 ‘카부츠데이, 가족소풍‘이 10월 20일 어린이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카부츠데이, 가족소풍’은 대구시가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대구YWCA 주관으로 개최하는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 해 3회째를 맞이하는 ‘카부츠(Car Boots)데이’는 개최시마다 참가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신청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 해는 가족단위 200여 팀이 신청했다.

참가 가족들은 신나는 가족 소풍을 위해 누군가에게 잘 쓰여질 수 있는 가정의 생활소품·유아용품 등을 아이들과 함께 직접 준비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가족들이 직접 판매자가 되어 판매대를 운영하는 카부츠 마켓, 어린이 공연·청소년 밴드·버블쇼·가족 게임 등 신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가족사랑 페스티벌, 가족사진관, 간식만들기, 수공예품DIY, 놀이체험 등 신나는 이벤트가 가득한 참여형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물품구매 및 체험존에 참여할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 해 세 번 째 열리는 가족사랑 체험의 날 ‘카부츠데이’를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신나는 소풍날이 되시길 바라며, 참여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가족단위 참여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게 추진하여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과 가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 확산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