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선센터 운영준비위원회 출범운영준비위원회 위원 위촉식 갖고 선센터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 시작
▲선센터 조감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1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선센터 운영 준비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선센터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준비위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장 법수스님을 위원장으로 하여 ▲교과/비교과분과 ▲프로그램 개발분과 ▲운영지원분과 등 총 3개분과에 내외부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 내 건립되는 선센터의 내실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원활한 운영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심의하게 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선센터는 부처님 가르침을 바탕으로 참선과 명상, 선체조와 다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사람 인성교육의 요람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총 사업비 53억이 투입되어 정각원 맞은편 부지에 선수행동, 숙소동, 공양동 총 3개동 연면적 2,518㎡으로 조성된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대학에서 운영되는 유일한 선센터로서 전국 선센터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오늘 위촉되신 위원님들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지혜를 모아서 굳건한 초석을 놓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센터운영준비위원회 위원장 법수스님은 “선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이 순간부터 위원 여러분들과 공과는 물론 책임을 끝까지 함께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