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울릉도
울릉군,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개최울릉군민이 주도하는 소통․공감 행정 구현, 주민의견 수렴 및 참여 기회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은 지난 10일, 17일 양일간 읍․면 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를 비롯한 지역구 의원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2019년 예산편성 과정에 폭넓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관 주도의 일방적인 예산편성에서 벗어나 주민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공청회는 김병수 군수의 군정 전반에 관한 설명 및 내년 예산편성 방향 제시, 읍․면장의 마을별 예산편성안 보고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청회에서 건의된 사업들은 해당 부서별 심의를 통해 2019년 본예산에 반영하여 군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12월 말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주요 건의사업은 마을도로 확포장, 위험지구 보강, 주차공간 확충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효율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영을 통해 예산을 적재적소에 배정하여 주민 숙원 및 군정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다함께 행복한 희망찬 울릉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