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문경
문경돌리네습지, 세계적 생태관광 메카로지형ㆍ지질학적 가치를 활용하여 지질학 교육의 장으로 만들어갈 예정
▲돌리네습지 생태관광자원화 사업추진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19일 문경돌리네습지를 세계적인 생태관광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문경돌리네습지 보전 및 생태관광자원화 사업」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보고된 과제는 10부서에서 40개 사업으로 약 254억원을 투입하며, 주요사업으로는 토지 매수 및 훼손지 복원사업, 습지탐방지원센터 건립, 습지둘레길 조성, 진입도로 및 주차장 조성, 상ㆍ하수도 정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문경시는 문경돌리네습지 보전을 최우선 과제로 하면서, 돌리네습지의 특징인 지형ㆍ지질학적 가치를 활용하여 인근 건조돌리네와 비교체험을 통한 지질학 교육의 장으로 만든다.

또한, 다양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다.

문경돌리네습지는 돌리네 지형에 습지가 형성된 것으로 세계적으로도 희소성이 높고, 지형ㆍ지질학적 학술 가치가 매우 우수하고 731종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물다양성의 보고 지역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문경돌리네습지를 잘 보전하여 우리 후손들에게 훌륭한 자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전 활동을 추진하고 현명한 이용을 위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