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청렴문화 축제 ‘청렴영화제’ 개최청렴의식 패러다임의 전환!
▲ 청렴영화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대구경북본부 사옥(칠곡 IC인근)에서 제1회 대구경북 청렴영화제를 개최하였다.

공공기관에서 최초로 실시된 대구경북 청렴영화제는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주입식 청렴교육을 탈피하고 참여형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청렴 영상물 8개 작품을 상영하였으며, 소설·수기 10개 작품과 국민권익위에서 개최한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역대 수상작(웹툰 10개 작품, 소설 및 수기 13작품, 영상물 5개 작품)들을 전시 및 배부 하였다.

그 외에도 게임을 즐기면서 교통안전을 배우는 ‘교통안전 동작인식AR게임’, 팝콘 및 콜라를 제공하는 간식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산하기관 및 협력업체 직원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직장동료와 공사 감독자들이 직접 제작한 청렴영상물을 보며 참여자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어 청렴의식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청렴은 의무이자 우리가 만들어 나가는 하나의 문화로써,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인근 주민들까지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