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고교생 뮤지컬 페스티벌 개최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쳐 뮤지컬 인재 양성
▲'제4회 고교생 뮤지컬 페스티벌' 본선진출 참가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0일 최고의 뮤지컬 인재양성과 지역문화의 기틀을 마련코자 ‘제4회 고교생 뮤지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본선에 진출한 경주디자인고등학교 ‘뮤쟈인’ 팀 등 9개팀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합을 펼쳤다.

본선심사는 대구시 문화콘텐츠과 DIMF 담당 이상철 주무관, 생활음악학부 김정화 교수, 이국희 특임교수가 맡았으며, 음악, 연기, 안무, 작품구성, 숙련도, 팀워크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단체부문에서는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연기영상과팀이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이라는 작품으로 실력은 물론 남학생들의 파격적인 헤어스타일, 관객들의 예측을 뛰어넘는 충격의 무대로 영예의 대상을 받아 상금과 상장을 수여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영송여자고등학교 ‘담(萏)’팀이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포항예술고등학교 뮤지컬 동아리팀과 경주디자인고등학교 뮤쟈인팀이, 장려상에는 경산고등학교 온새미로팀과 대구제일고등학교 비바체팀이 수상했다.

개인부분 최우수상에는 킹키부츠 중 ‘연애의 흑역사’를 연기한 백민유 학생이, 우수상에는 김수현학생이 수상했고, 딤프특별상은 정샘엑터멘토 팀에게 돌아갔다.

박명호 총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뮤지컬계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