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영남대 최인호 교수팀, ‘SCI 표지논문’ 게재의대 연구팀과 공동연구, 근육이 당뇨병·비만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영남대 의생명공학과 최인호 교수 연구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대 의생명공학과 최인호 교수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이 국제 저명학술지 ‘Cells’ 2018년 10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

이번 논문은 최 교수 연구팀과 영남대 의과대학이 공동연구로 진행했다. 제1저자는 쿠르시드 아마드 교수, 이은주 교수이며, 영남대 의과대학 박소영 교수와 문준성 교수가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최 교수 연구팀은 최근 10여 년간 근육조직에 있는 줄기세포가 분화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세포외기질물질이 정상적인 근육의 생성뿐만 아니라 당뇨병과 비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해 왔다.

이번에 표지논문으로 선정된 논문은 최 교수 연구팀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세계 저명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파셉 저널’에 발표한 4편의 논문 등을 토대로 기술한 종설논문이다.

이밖에도 최 교수 연구팀의 또 다른 연구 논문이 암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인 ‘암 생물학 세미나’에 12월 게재를 앞두고 있다.

또한, 최 교수 연구팀의 모하마드 하산 베이그 교수와 이은주 교수가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주관 국제학술대회에서 올해와 지난해 잇달아 우수포스터상을 받는 등 연구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