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상북도
경북관광공사, 한옥숙박업주 역량강화 진행"전통과 문화가 일상이되는 경북 한옥숙박!"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 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남산한옥마을과 경기도 한국민속촌 등 에서 ‘2018 경북관광아카데미 한옥숙박업 및 체험업주 역량강화 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과정에서는 경북 23개 시·군의 한옥숙박업 및 체험업주 60명이 경북의 한옥과 체험 공유형 관광상품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경상북도관광공사 에서는 분야별 맞춤형 아카데미 교육을 위하여 남산골한옥마을의 공간 운영기법 교육을, 한옥과 고택 활용방안 교육을 위하여 장소특정형 공연 체험, 한국 민속촌의 조선동화실록 체험 등을 진행했다.

공사에서는 한옥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교육 뿐만 아니라, 관광안내소 안내원, 음식업 종사자, 문화관광해설사 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다시 찾고 싶은 경북, 더 머무르고 싶은 경북’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재춘 경북관광공사 사장대행은“급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 맞추고 지역 전통 숙박업과 관광 활성화가 지역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