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사랑 상품권, 1,000억원 판매완료!소비촉진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기 부양 효과 톡톡
▲포항시청 농협출장소 입구, 상품권 판매 마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사랑 상품권의 2018년도 발행액 1,000억 원이 사실상 매진됐다.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 및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시가 지난해 1월부터 유통한 포항사랑 상품권은 현재 전국 최대 발행규모로 2017년부터 전체 2,300억 원이 발행됐으며 이 가운데 2,288억 원이 판매됐다.

포항사랑 상품권의 유통은 지역의 소비문화를 촉진시키고 경기 부양 유발 효과를 가져와서 포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 지역의 대다수 여론이다.

특히, 통신판매, 홈쇼핑 등 구입하는 것이 보편화되고 지역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포항사랑 상품권의 유통으로 소비자가 직접 상가를 방문해 물품을 구입함에 따라 상가 활성화와 함께,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가하는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소상공인의 입장이다.

또한 많은 시민이 어려운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동참의식 확산으로 포항사랑 상품권 구매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2019년에도 포항사랑상품권 1,000억 원을 유통시킬 계획이다.

사용자의 이용 방법의 다변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상반기에 운영해 젊은 층의 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고, 외부자금의 유입을 통한 소상공인의 매출증가를 위해 타 지역에서 지역특산물 등을 구입 가능 하도록 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