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대구공항 이전 지원방안 마련22일, 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대구공항 통합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22일 ‘대구공항 통합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영만 군수, 심 칠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신순식 부군수를 비롯한 실단과소장 및 읍면장,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했고,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지원방안을 포함한 용역 수행 전반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보고회에는 읍면별 주민협의회 임원 4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추진 열의를 높였다.

군위군은 특별법에 따라 대구시와 국방부가 수립하는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될 수 있도록 군 자체 용역을 시행했다.

그동안 후보지 현황 및 지역 여건 분석, 예상피해 저감대책을 수립, 대구공항 및 사천공항 현장 견학 실시,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 선호도를 분석하여 이를 기본전략에 반영함으로써 지원방안을 최종 수립했다.

군은 이번 용역 결과를 추후 법적인 지원계획 수립 시 지역의 의견이 보다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주민, 의회, 행정이 함께 손잡고 흔들림 없이 힘을 모아 지역적 공감대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날”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