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군, 명품 교육도시 건설 위해 민·관·학 합심단결우수인재 양성으로 명품교육도시 건설
▲성주군, 명품 교육도시 건설 위해 민·관·학 합심단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다양한 장학사업 발굴과 학교 교육경비를 대폭 확대 지원하여 민·관·학이 합심한 명품교육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각계각층에서 장학금 기탁도 줄을 잇고 있어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통해 방과 후 학습활동, 기숙사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별고을교육원 학습운영으로 공교육을 뒷받침한 심화보충 학습을 추진하여 지역 교육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진로체험학습 등 다양한 신규 학습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고, 관내지역 학교의 오랜 숙원이었던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선하여 도시학교에 뒤지지 않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관내학생들의 사기 진작과 인구증가에 기여하고자 학교 교육경비를 대폭 확대 지원할 계획이며, 관내 기업체 및 군민들의 장학금 기탁 열기 또한 뜨거워지고 있다.

성주군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하여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수인재 양성에 더욱 더 매진하여 명품교육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