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 개최11월 3일, 가을낭만이 가득한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2018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가 한반도 최동단의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기암절벽과 파도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2018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행사를 오는 11월 3일 개최한다.

이번 걷기 축제 행사는 육지, 바다, 하늘에서 각각 펼쳐지는 퍼포먼스로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육지에서 악대부를 선두로 걷기참가자들이 걸으면서 바다에서는 수상레포츠 시연을, 하늘에서는 드론비행 시연을 함께 한다.

또한, 거점별 주요 지점에서는 통기타, 색소폰 등의 버스킹 공연,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는 연오세오와 함께하는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흥환해수욕장에서는 마술퍼포먼스와 보물찾기, 도착지인 흥환분교에서는 축하공연과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걷기코스는 축제코스와 완주코스로 구분되며 축제코스는 청림운동장에서 흥환분교까지 12.6km를 걷게 되며, 완주코스는 청림운동장에서 호미곶 광장까지 25km를 걷게 되며 완주메달을 증정한다.

걷기축제 참가접수는 10월 31일까지 축제 홈페이지(http://walk.tourstep.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단체접수 신청 시 단체명이 기재된 깃발이 제공된다.

포항시 고원학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청명한 가을날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걷기 축제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