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농협-경북경찰청 수확철 공동 농촌일손돕기 실시「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 경북경찰청농촌일손돕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농협과 경북경찰청은 29일 의성군 옥성면에서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들을 위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경북농협 지역본부 및 경북경찰청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직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사과 수확으로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경북농협과 경북경찰청은 지난 8일「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양 기관은 ▲농촌지역 범죄예방 인프라 확대 ▲노인 교통・안전사고 및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추진 ▲공동봉사단 구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 농촌을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상운 경북경찰청장은“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도움이 되겠다.”며 “경북경찰청은 앞으로도 도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경북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은“본격적인 농작물 수확기를 맞아 경북농협과 경북경찰청 임직원들의 작은 힘이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보탬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농업인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