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 ‘2018 도시재생한마당' 대구 그리고 미래’지역 주민이 주도 도시재생 뉴딜 성공 추진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10.31 16:35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대구시 권영진 시장은 지난 25일~27일까지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일대에서 도시재생 전문가, 공무원, 활동가, 청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2018 대구 도시재생 한마당」을 개최했다.

2018 도시재생한마당은 지방분권 도시재생사업에 맞추어 국토부가 지자체와 공동개최하여 추진됨에 따라 대구시가 유치 선정되어 도시재생의 선도도시로 면모를 보여 주게 되었다.

또한 민간위원 도시재생 전문가 활동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를 기획하여 지역주민들이 자유로이 관람 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하였다.

‘도시재생, 미래를 잡(job)다!’라는 주제로 일정별, 주제별로 교수, 전문가, 주민, 청년, 청소년 등 다양한 각계각층이 참여하여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3일간 이루어지는 행사로 첫째 날 ‘도시재생과 협치’, 둘째 날은 ‘도시재생과 일자리’ 마지막 날은 ‘도시재생과 대구, 그리고 미래’라는 일자별로 주제에 맞게 특색 있게 진행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환영사에서 '도시재생을 통해서 새로운 도시를 만들고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가 회복 발전되는 그런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