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K-water, 청송센터 훈훈한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 추진”수도 검침원을 활용하여 독거노인 등 안부·건강 확인 서비스 제공
▲ 수도 검침원을 활용하여 독거노인 등 건강 확인 서비스 제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K-water 청송상하수도센터는 청송 지역의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심확인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송상하수도센터는 청송군지방상수도 운영선진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송군으로부터 위․수탁받아 지난해 9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은 물론 선진화된 수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들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수도검침원 7명은 매월 가정을 방문하면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13명)에 대해 안부와 건강을 확인하고 말벗도 되어 주고 있어 주민들도 반기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는 질병과 빈곤으로 실질적인 어려움에 놓인 5명을 선정하여 센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운영 중인 ‘물사랑나눔펀드 청송사랑회’를 활용해 매월 1인당 5만원의 생활비 보조와 더불어 필요에 따라 거주지 개선 지원, 수도요금 체납주민 한시적 지원 등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가정에 쌀·담요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랑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에 앞장서고 있어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이상길 고객지원차장은 "주민들에게 맑고 안정적인 물 공급은 기본이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일이라면 항상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