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 전국 시·도의장협의회와 함께 개정 노력의 ‘결실’30년 만의 지방자치법 개정,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의 기회될 것’ 기대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 전국 시·도의장협의회와 함께 개정 노력의 ‘결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30일 문재인 대통령이 경주 지방자치박람회에서 발표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내용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또한, 지방의회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던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전문인력 도입’ 등 진전된 내용의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30년 만에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지숙 의장은 제8대 대구광역시의회 출범 초기부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을 맡아 전국 시도의장들과 함께 지방자치법 개정에 힘써 왔다.

배지숙 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발표’에 대해,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중앙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해 온 터라 이처럼 빠른 발표는 지방의회의 요청에 즉각 화답한 의미 있고 중요한 결정이고 그간의 노력이 일정 부분 결실을 맺은 반가운 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간 시·도의회를 중심으로 꾸준히 제기해 온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제 도입 결정은 향후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과 지방의회 위상 강화 및 전문성 확보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