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영양
대구대 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정보, 융합, 외국어 등 3개 영재교육과정 총 95명 신입생 모집
▲외국어영재교육원 영어 주제토론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오는 16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 모집은 정보, 융합, 외국어 등 3개 영재교육과정에서 진행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3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과 여름방학기간에 집중교육을 받게 된다.

35명을 모집하는 정보영재과정은 2019학년도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정보영재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 등을 활용한 개별 프로젝트 수행과정을 통해 IT 영재가 지녀야할 전문 지식과 소양을 함양하도록 교육한다.

융합영재과정은 2019학년도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하며,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다.

경상북도교육청의 지정을 받아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외국어 영재과정은 2019학년도 경상북도 소재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30명을 선발한다. 특히 이 과정은 사회적 배려대상자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이미순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장은 “지난 5년 간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책임교수와 현직 교사들이 참여해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통해 경북 영재교육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서류 접수는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추천대상자로 결정된 후 홈페이지(https://ged.kedi.re.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