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2018년도 예천산업곤충대학 수료식 개최김남석 교육생 대표 등 31명의 수료생이 참석
▲ 제2기 예천산업공충대학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은 11월 5일 오후 3시 30분 예천군곤충연구소에서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예천산업곤충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남석 교육생 대표 등 31명의 수료생이 참석하였고, 곤충연구담당의 학사보고,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예천곤충산업대학은 3월 26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총 16회에 걸쳐 64시간의 산업곤충사육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 동애등에 등 산업곤충 사육 및 가공, 유통마케팅 등 전반에 대한 견문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조병희(농식품부 사무관), 이종철(한미양행 연구소장), 김수희(경민대학교 교수), 류시두(이더블버그 대표) 등 국내 곤충산업 분야별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곤충사육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안상훈 곤충연구소장은 수료생들에게 “그동안 교육생들의 높은 참여와 교육 열의에 고맙다”고 하면서 “산업곤충대학 운영에 내실을 기해 곤충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