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과 산학 연계강화를 위해!
▲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업무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2018년 11월 6일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조리 특성화고등학교인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와 음식디미방 홍보 및 전통문화와 인성교육 상호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김일동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교장, 석계공파 13대 종손 이돈 등이 참석하여 음식디미방 관련 현장실습에 필요한 교육과정 편성 및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상호 간의 자문․지원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영양군과 협약을 체결하는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현 영주선영여자고등학교)는 2019년 조리특성화 고등학교로 전환되어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는 학교로 음식디미방 관련 실습과 함께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의 인성교육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글 최초의 조리서이자 동아시아에서 여성이 저술한 최초의 조리서로 평가받는 “음식디미방”이 2014년부터 고등학교 기술과정 통합 교과서에 등재되어 청소년들에게 조상들의 삶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식이 전국의 더 많은 학생들이 음식디미방의 역사적인 의미와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이 남기신 삶과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