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2018년 미얀마 공동교육과정 시행개도국의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위한 교육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일환
▲UCSY 미얀마 공동교육과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미얀마 양곤에 있는 양곤기술대학(YTU) 건축학과,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곤컴퓨터대학(UCSY)을 대상으로 ‘2018년 미얀마 공동교육과정’을 시행했다.

한동대 정상모 교수 외 5명의 교수진들은 미얀마 양곤기술대학에서 ‘건축정보모델링’이라는 주제로 매일 6시간 이상의 실습과 강의를 제공하고 워크숍을 열기도 했다.

18명의 한동대 공관환경시스템공학부 학생들과 28명의 양곤 기술대학 학생들을 6개 조로 편성해 나비스 워크 및 레빗 등과 같은 컴퓨터 건축 프로그램을 실습하기도 했다.

미얀마 양곤컴퓨터 대학에서는 25명의 대학원생과 교수를 대상으로 장수영 교수와 손문탁 박사가 블록체인 특강을 열었고 서덕수 박사는 스마트 시티 특강을 진행했다.

미얀마 공동교육과정사업은 2007년 유네스코로부터 개도국 지속발전 역량강화 주관대학으로 지정된 한동대의 유니트윈 사업의 하나이다.

한동대의 유니트윈 사업은 28개 개도국의 71개 대학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개도국의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