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2018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 개최로봇경기대회 등 15개 종목, 475명 전국 초・중・고 학생들 참가
▲2018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7일부터 10일까지 구미코・금오공고에서 전문기능인을 양성하고 우대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위한 『2018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10회째 개최하는 『2018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은 전국단위경연대회로 영마이스터 대항전을 시작으로 꿈나무기능경진대회, 로봇경기대회, 자율주행 자동차경주대회 등 5개 분야 15개 종목에 475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올해는 9개 광역단체가 참여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첫째 날, 영마이스터 대항전은 산업용로봇, 제품디자인 2개 종목에 특성화고 40명의 선수 및 기술위원,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금오공고에서 8일까지 진행된다.

둘째 날, 꿈나무기능경진대회는 전국 13개 고등학교 70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7개 종목으로 열띤 경쟁을 벌여 산업분야의 명장을 꿈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

9일은 구미코 전시장에서 드론, 홀로그램, 3D 등 융복합 무대기술의 향연속에 전우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및 도・시의원, 대회 참가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개최되며

『2018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은 ‘마이스터!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서다.’라는 주제로 전국 마이스터고・특성화고・중학교・초등학교 학생 및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기술체험교육이 직업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학력과 스펙에 구애 받지않고 진정한 실력을 가진 전문가가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인식전환의계기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4일간 펼쳐지는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