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 흥해읍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기공식바이오, 그린에너지, 부품·소재 R&D 특화단지 신성장거점으로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11.10 11:5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이인선은 지난 7일 포항시 흥해읍 이인리에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김용채 산업부 경자단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박명재, 김정재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기업인,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는 사업시행자 (주)포항융합티앤아이와 시공사 현대엔지니어링(주)이 포항시 흥해읍 이인리·대련리 일원 146만㎡(약 44만평)에 2022년까지 총사업비 3,720억원을 투입하여 바이오, 그린에너지, 부품·소재 및 R&D 특화단지로 개발된다.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 가속기 기반 신약클러스터를 이끌 세포막단백질 연구소, 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 포항지식산업센터 등이 유치가 확정되었거나 입주 의사를 밝히고 있다.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는 포스텍, 방사광가속기 등 R&D기반과 국?내외 혁신기업들이 연구-실증-사업화가 긴밀히 이루어지는 규제 샌드박스로 혁신성장의 선도모델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R&D특화지구로 개발되는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는 동해중부선과 영일만신항의 출발지인 포항을 신북방정책과 균형발전의 전초기지가 만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바이오, 신약, 신소재 등 국내·외 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제2의 영일만의 기적이 만들어지는 지구로 조성하겠다”다며 성공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