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예천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출동! 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안녕리액션 캠페인” 실시
▲ 안녕! 리액션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출동! 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 단원 20여 명은 12일 오전 10시 예천읍 장날을 맞아 상설시장일대에서 안전반사스티커 나눔을 통해 안녕한 사회를 위한 범국민 프로젝트 “안녕리액션 캠페인” 활동을 가졌다.

“안녕리액션 캠페인”은 이웃과 단절되고, 불안으로 위협받는 우리의 일상을 안녕한 사회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행동하고 서로 소통하는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이며 가까운 이웃과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 임경수 회장은 “앞으로도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은 이웃과 함께하는 자원봉사가 있다면 언제든 참여 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으며 “안녕리액션 캠페인” 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은 올해 3월 20일에도 청도군 폭설피해 농가를 찾아 도움의 손길을 주었으며, 9월 4일에는 관내 독거노인가정을 찾아 주거환경개선 사업도 펼쳐, 재난이 있는 곳이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 찾아 봉사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재난대비 전문 자원봉사 단체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