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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군, ‘친절마인드’ 함양교육 실시고객과 소통하는 밝고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구현
▲청도군, ‘친절마인드’ 함양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읍·면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과 공무원의 소통부재로 인한 갈등 및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함양교육을 통한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교육은 장빈 강사를 초청하여 지난 4월에 실시한 ‘고객만족도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결과에 따른 피드백과 불만고객응대요령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박성도 청도부군수는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통해 항상 군민에게 열려있는 청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청도군은 군민감동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민원접점 공무원 친절 및 힐링교육과 전 직원 친절교육이수제, 민원안내도우미, 고객만족도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각종 민원인 편익용품을 비치하여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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