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 농업기술원, 농업 현장 실용 연구과제 추진특허기술 등 20여 건 우수 개발기술 성과 올려
▲현장실용 공동연구과제 평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5일 농업기술원 회의실에서 ‘2018년 현장실용 공동연구과제’결과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연구과제 결과 평가회에서는 연구 과제를 제안하고 수행한 농업인,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기술원 연구직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안한 ‘소농기계를 이용한 논 콩 기계화 재배 매뉴얼 개발’등 17개 시군에서 수행한 총 23개의 연구과제에 대해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평가를 가졌다.

현장실용 공동연구과제는 재배농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애로기술을 제안 받아 농업인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도 농업기술원이 함께 공동연구를 수행해 필요기술을 개발하고 현장에서 평가하는 연구개발 사업이다.

특히 도 농업기술원을 대표하는 연구 개발사업으로 2010년부터 추진, 그동안 ‘산딸기를 증숙 첨가한 산딸기주’등 특허기술과 ‘흑색차광망 피복에 따른 고사주 경감 효과’등 20여 건을 개발하는 성과를 올렸다.

곽영호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이 긴급히 필요로 하는 현장밀착형 기술개발이 목표”라며 “앞으로 농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업인,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경북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